돈 벌어봅시다/애드센스 고수익

애드센스 용어 정리

구글 애드센스 용어 정리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할 때 자주 쓰이는 용어로는 클릭수, 페이지뷰, 예상수입, 페이지 CTR, 페이지 RPM, CPC가 있다.



1.클릭수

클릭수는 단어 그대로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뜻한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클릭수는 수익이 발생했는 지 여부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2.페이지뷰

페이지뷰는 방문자가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애드센스가 개제된 페이지가 노출된 횟수이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한페이지에 광고가 2~3개씩 노출된다 해도 페이지뷰는 1씩 증가한다는 점이다.



3.예상수입

예상수입은 당일 예상되는 애드센스의 수익을 나타낸다. 예상수익에는 무효클릭(부정클릭, 중복클릭 등)으로 인한 수익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최종수익에서 차이가 생길 수도 있다.





4.페이지 CTR

페이지 CTR은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눈 후 100을 곱한 값(클릭수/페이지뷰 * 100)이다. 따라서 페이지 CTR은 애드센스 수익 규모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CTR이 높은 블로그는 페이지뷰가 다소 적더라도 방문자의 광고 클릭 횟수가 높아 (동급 블로그에 비해) 수익이 높아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선 CTR을 높여야 한다. 고정형 스킨, 반응형 스킨 혹은 배너의 위치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블로그 간 CTR은 크게 달라지게 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적절하게 조합을 맞출 필요가 있다.



5.페이지RPM

페이지RPM은 예상수익을 페이지뷰로 나눈후 1,000을 곱한 값(예상수입/페이지뷰 * 1000)이다. 페이지뷰 1,000당 예상되는 수익을 알려준다. 보통 페이지의 RPM은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하여 사이트의 최적화가 얼마나 잘 되었는지를 평가하는 지표로 삼는다.



6.CPC

CPC는 클릭당 광고단가를 의미한다. 모든 광고는 광고 종류나 키워드 별로 각각 다른 광고단가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에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함으로써 CPC단가를 높일 수도 있다. 보통 보험, 대출, 부동상 등 금융 관련 키워드의 단가가 높은 편이다.



7. CPM

CPM은 노출당 광고단가를 의미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1,000회 노출 당 0.39달러 정도를 지급한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 CPM으로 진행하는 광고주는 많지 않다.

,